반응형
정보의 종류에 대해 생각해보자
정보는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정보가 있고, 사람을 더 안락하고 즐겁게 해주는 정보가 있다.
전자는 지금 당장 직면한 고통을 해소해주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후자는 지금 당장 아쉽지 않고 급하지는 않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두르지 않으면 굉장히 손해를 보거나 곤란해질 수 있는 정보다. 전자는 상대적으로 희소성이 높지 않다.
경쟁이 덜한 정보들이다. 반면 후자는 희소성이 높아서 정보의 가치가 높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나누면 나눌수록, 공유하면 할수록 정보의 가치가 낮아진다.
반응형
'짧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학교 감염 학생 교직원 확진 뉴스 기사 모음(신학기 등교수업 괜찮을까?) (30) | 2021.01.24 |
---|---|
쏘카 하루에 세 번 사고난 사람이 네트워크에서 소비되는 양상에 대해(운전이 문제인가 성별이 문제인가) (0) | 2021.01.24 |
백신 접종 순서에 대한 정의론(리스크, 부작용을 감안할 때) (5) | 2021.01.24 |
그것이 알고 싶다 E1246(2021.01.17) - 안산 Y교회의 비밀 (0) | 2021.01.18 |
배심원제에 대한 생각(feat. 국민참여재판) (6) | 2021.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