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생각

[구글 애드센스]양질의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정보에 대한 철학

by 통합메일 2021. 1. 24.
반응형

정보의 종류에 대해 생각해보자

정보는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정보가 있고, 사람을 더 안락하고 즐겁게 해주는 정보가 있다.

전자는 지금 당장 직면한 고통을 해소해주는 성격을 가지고 있고, 후자는 지금 당장 아쉽지 않고 급하지는 않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서두르지 않으면 굉장히 손해를 보거나 곤란해질 수 있는 정보다. 전자는 상대적으로 희소성이 높지 않다.

경쟁이 덜한 정보들이다. 반면 후자는 희소성이 높아서 정보의 가치가 높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나누면 나눌수록, 공유하면 할수록 정보의 가치가 낮아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