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음식점 방문

공공배달앱 충북먹깨비가 뭔가 했더니 먹깨비 어플에 포함되어 있는 거네

by 통합메일 2020. 12. 23.
반응형
 

먹깨비 - 제로배달유니온 - Google Play 앱

서울특별시 공식 제로배달앱 [ 먹깨비 ] 착한배달앱의 원조 먹깨비에서 서울시 공식배달앱 서울시 제로페이 할인 기반의 제로배달 공식 배달앱 먹깨비 서울사랑상품권의 배달음식 주문가능 충

play.google.com

 

뉴스에서 충북 공공 배달앱이 있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안 나와서 보니 알고 보니 이거네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제로페이, 서울시 제로배달유니온, 충북공공배달앱, 천안공공배달앱이라고 적혀 있다.

아 그러고보니.. 천안에서 만든 공공 배달앱도 여기에 다 포함되어 있는 모양이다. 그럼 그건 천안 먹깨비인가?

그런데 평가가 심상치 않다..

특히 배달의민족 같은 거랑 비교했을 때 이 어플은 건당 수수료가 나간다고 한다. 그러니까 많이 팔면 팔수록 손해랄까? 누군가에게는 이익이고 누군가에게는 손해일 수 있을 것 같다. 매스컴에서는 훨씬 수수료가 적다고 홍보하지만 어찌 따져보면 꼭 그렇지도 않을 수 있겠다 싶었다. 그러고보니 공공배달앱이라고 해서 지자체가 주도하고 있기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그 앱을 만들어서 운영하는 주체는 결국 또다른 사기업에 다름 없지 않은가..

한 번 깔아봤다.
배달의 민족과 너무나도 비슷한 것;;
동네 인증을 하니까 [충북 먹깨비]라고 표시된다.
우리 동네도 되다니..
신기하다..

그런데 뭐랄까? 확실히 메이저 업체는 잘 안 보이는 것 같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건당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장사가 잘 되는 업장에서는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족발집도 참 처음 보는 곳들만 모아놓은 느낌이다. 평은 좋네?
야식이다. 흠.. 맛있겠군..

하여간.. 잘 될지 안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이게 만들기도 잘 만들고, 운영도 잘 해야.. 사람들 머릿 속에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나.. 배달통 같은 것들이랑 경쟁이 될텐데 과연 잘 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