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10년 관 여행 1일차 - 토마토와이파이(인천공항 한진택배)+T로밍 괌사이판패스

by 통합메일 2019. 1. 16.
반응형

괌에 가기 위해서 인천공항에 도착.

아내는 체크인 줄을 서고 있도록 하고.. 나는 미리 주문해둔 토마토 와이파이를 찾아나섰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토마토 와이파이 친구 추가를 하고.. 수령반납관련 Tip을 읽어보니 M카운터 쪽 한진택배에서 수령이란다.. 걸어가보니 이건 완전 공항 끝이다. 있나?하면서 두려움에 떨며갔는데 다행히 있었다.

한 무리의 가족이 외투를 벗어서 택배를 부치고 있었다. 나는 눈치를 보다가 직원에게 토마토 와이파이를 묻자. 곧자로 성함이 뭐냐고 해서 말하니 바로 찾아주셨다.

바로 수령.. 한진택배 사무실 한 켠에 쌓여있다.

이 정도 사이즈의 택배박스에 면세점 쿠폰이랑 타미 힐피거 쿠폰이랑 각종 기기들이 들어있었다.

파우치 채로 가지고 다니면 되는 것인데.. 정말 이것저것 많이 들어있었다. 푸짐하다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다.

매뉴얼

충전케이블이 긴 것과 짧은 것 두 종류에
Mico-USb C type과 아이폰 젠더도 들어있었다.

샤오미 외장 배터리 5,000암페어 짜리랑.. OTG USB가 들어있었다. 잃어버리면 15,000원이라고 조심하랜다.

와이파이 본체랑..
돼지코
USB 충전용 돼지코 어댑터까지 있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돼지코를 다이소에서 4개나 사는 게 아니었는데(심지어는 멀티탭까지 들고왔...)

괌에서도 토렌트를 돌리는 여유를 누렸다. 속도는 500k... 많으면 1mb도 나왔던 것 같다

한 번은 토마토 와이파이가 안 됐던 적도 있었는데 사진 찍어서 카톡으로 문의하니까 바로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현지 통신사에서 전산작업 하느라 통신장애가 있었다고 한다. 한 두시간 호텔 와이파이나 로밍 쓰면서 버티니 다시 회복되었다.(상태가 더 나아진 듯?)

그리고 마침 얼마전에 SKT에서 출시한 T로밍 괌 사이판 패스를 알아두고는 신청했다.

모바일T월드에 들어가서 '괌'으로 검색을 하니까 딱 나왔다.

기본적으로 가입 기간이 한 달로 설정되어 있는데 공항에 있는 SKT카운터에 가서 물어보니까 그냥 그렇게 가입하면 되고 귀국하면 자동해지 된다고 했다.

T로밍 괌 사이판 패스는 국내에서 사용하던 데이터를 출국해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문자는 공짜인 모양이다.

음성은 공짜는 아니고 초당 1.98원..이라는 걸 보니까 1분이면 120원 정도 하는 건가? 괜찮네요?

으허허허 하지만 웬만하면 토마토 와이파이로 보이스톡을 하는 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