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파이로트 캡리스 데시모 18K 만년필 사용기(pilot capless decimo)

by 통합메일 2019. 1. 2.
반응형

파일로트에서 제작한 캡리스 데시모 만년필은 캡리스 오리지널 버전의 저렴이 버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파일로트 캡리스 자체가 원체 유명한 모델인데 그것의 대중적 버전.

다들 알다시피 이 제품은 노크형 만년필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캡이 없고 이렇게 똑딱이 복펜처럼 사용하면 된다.

이 만년필의 구매동기는 뻔하다. 직장에서 이따금의 간헐적 필기를 위해 매번 만년필을 꺼내 캡을 열었다 닫는 일이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되는 순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길지도 않은 메모를 하겠답시고 매번 만년필을 꺼내드는 일은 어찌보면 꼴불견으로 보이기까지 한다는 걸 깨닫는 순간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된다. 볼펜을 쓸 것이냐 캡리스 만년필을 구입할 것이냐.

편이성 때문에 구입했지만 사실 필기감도 무시 못 하는 수준이다. 18K 촉을 채용하여 상당한 필기감을 보여준다. 한때는 내가 가진 만년필.중 최고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을 정도이다. 현장에서 막 굴리다보니 이젠 좀 갸웃하게 되지만 말이다.

컨버터를 사용한다. 파이로트의 con-40 컨버터는 안에 쇠구슬이 들어있는 특이한 구조다. 근데 잉크가 얼마 안 들어가는 것 같아서 슬프다.

F닙을 사용한다. 다음에는 EF가 있으면 그걸 한 번 써보고 싶기도하다. 한글을 쓰기엔 약간 투박한 굵기가 되어버린 것 같아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