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유틸]내가 애용하는 유용한 프로그램들의 목록[2020년 기준]

by 통합메일 2020. 2. 28.
반응형

1.3DPchip / 3DPnet - 드라이버 설치

컴퓨터 포맷할 때마다 잘 쓰고 있다.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프로그램

https://www.3dpchip.com/3dp/chip_down_kor.php

 

3DP Chip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Chip Lite (3DP 칩 라이트) 설명 : 저용량 파일로서 윈도우 설치 후 드라이버 설치 혹은 드라이버 업데이트, 시스템 사양 확인시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 : CPU, 메인보드, 그래픽, 사운드, 기타 드라이버들을 최신버전 뿐만 아니라 여지껏 호환되는 드라이버들까지 연동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세요.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2.크롬 원격 데스크톱

너 없이는 못 살아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다. 나도 예전에는 팀뷰어를 주로 사용했는데, 회사에서 저작권 문제로 못 쓰게 해서 구글 원격만 쓰고 있는데, 써보니 그냥 이것만 가지고도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3.Auslogics Disk Defrag - 하드 조각모음

가벼운 하드디스크 조각 모음툴이다.

예전에는 윈도우 자체의 조각모음 기능이 너무 느려서 이걸 많이 사용했다. 그런데 윈도우7 이상인가 부터에서는 알아서 조각모음을 하기 때문에 굳이 따로 조각모음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하기는 하던데 그래도 느려지면 기분 탓에 자꾸만 한 번씩 하게 된다.

4.Everything - 빠른 검색

윈도우 탐색기의 기본적인 검색 기능이 후지기 때문에 사용하게 되는 프로그램. 예전에는 자체에서 바로 실행하는 기능이 없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바로 실행도 잘 된다.

https://www.voidtools.com/ko-kr/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969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트 설치파일 32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변경 이력새 기능구버전라이선스SHA256지원 언어도움말

www.voidtools.com

5.FoxitReader - 매우 빠른 PDF 리더 - 메모 기능도 탁월

사실 이 바닥에서는 Adobe Acrobat Reader만 아니면 되는 분위기?

아 정말 어도비 리더만 사용해 온 지난 날이 저주스러울 정도로 좋은 프로그램이다. 진작에 사용했더라면 좀 더 나은 삶을 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한글판 버전이 따로 있기 때문에 꼭 그걸로 설치해야 한다.

https://www.foxitsoftware.kr/downloads/

 

Foxit 제품 다운로드

제품 다운로드 Foxit 제품 다운로드시에 유효한 전자우편 주소를 입력하며 Foxit이 이후 공지사항 등이 포함된 뉴스레터를 발송하는데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뉴스레터가 발송됩니다. 이후 첫번째 뉴스레터를 받으신 다음에 수신거부 의사가 있을 경우 뉴스레터 맨 하단에 있는 “수신거부” 링크를 클릭하여 메일링리스트에서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ww.foxitsoftware.kr

6.FSViewer - 이미지 뷰어

자잘한 기능이 매우 다양하지.

사실 이 프로그램은 FScapture 때문에 알게 된 건데.. 무료이기도 하고 써보니까 굉장히 이런저런 기능이 많아서 애용하는 중이다. 예를 들면 이미지들을 바인딩하여 PDF로 만들어 주는 기능?

7.구글 드라이브 - 클라우드

사랑해요 구글 드라이브

위에서 말한 구글 원격과 비슷한 의미에서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15GB 정도의 개인용 공용 폴더를 운용하게 되면 집과 회사에서 정말 자유도가 상승한다.

 

8.JPEGCrops

이미지들을 한 방에 일괄 크롭할 수 있게 해준다. 이걸 어디에 쓰냐하면 뭔가 책을 한 권 스캔했다고 했을 때 그 책들의 여백을 자르는 데 유용하다.

9.nPDF 혹은 PDF변환 슈트

오픈소스

이게 오프소스라서 아무래도 이런저런 다른 이름의 프로그램으로도 나오는 것 같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가보면 PDF 변환 슈트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nPDF랑 PDF 변환 슈트라는 프로그램을 비교해보면 놀랄 정도로 제공하는 기능이 똑같다.

하여간 PDF 병합, 추출, 회전 등의 기능을 다양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결국에는 프로그램의 완성도의 차이일 듯..

 

10.PhotoScape - 가벼운 사진 편집 프로그램

쓰다보니 노예가 되었어.

처음에는 뭐 그렇게 좋은가 했는데.. 간단간단한 편집을 하기에는 이만한 게 없다.

여기에서 말하는 편집이란,, 줄을 긋거나.. 네모 박스를 치거나.. 몇 글자 적거나.. 하는 일..

 

11.photoWORKS - 사진 사이즈 일괄 축소

사랑해요

디카 붐의 초반기부터 포토그래퍼들과 함께해온 포토웍스

제공하는 기능은 사실 간단한데 그 간단한 기능을 너무나도 충실하게 잘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진을 줄여주는 데 이미지의 화질 저하를 최소화한다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봤자 많이 건드리면 결국 점점 화질이 상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말이다.

 

12.SpaceSniffer - 저장장치의 파일 용량 차지 현황을 시각적으로 보여줌.

제한된 용량의 프레임에서 살아남자.

물론 하드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기는 했지만, 결국 그것도 돈인 것이고.

데스크탑이라 할지라도 하드디스크를 주렁주렁 달면 결국 TDP 상승의 원인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더군다나 확장성이 제한되어 있는 노트북(랩탑)의 경우에는 정말 제한된 하드 디스크의 압박이 심할 수밖에 없는데

그럴 때 어딘가에 숨어서 나의 하드 용량을 갉아먹고 있는 파일이 있지 않는지 체크하는데 최고의 프로그램이 할 수 있다. 실행하면 곧바로 내 저장장치의 용량 차지 현황을 시각화시켜서 보여준다.

 

13.아이캔스크린 - 화면에 드로잉

윈도우 플랫폼에서 타블렛으로 프레젠테이션하기 위해서..

맥은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하여간 와콤 같은 타블렛을 순수한 드로잉의 목적이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의 목적으로 사용한다고 했을 때 탁월한 기능을 제공하는 게 이 툴이라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는 대안을 찾지 못했다.

 

14.DarkNamer - 일괄 이름 변경

사실 파일명을 일괄 바꿔주는 프로그램은 엄청나게 많지 않을까 하는데 이런 식으로 다양한 옵션을 걸 수 있는, 한글 프로그램은 많지 않은 것 같다.

 

15.key_macro - 마우스 및 키보드 자동 클릭 툴

ㅎㅎㅎ

뭐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한다고 했을 때는 정상적인 상황이 많지 않겠으나, 굳이 규칙적으로 특정 버튼을 눌러야만 하는 인터넷 온라인 연수를 수강할 때 주로 사용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지 않나. 키보드도 입력할 수 있으며, 각각의 액션 사이의 일정 시간의 딜레이를 넣을 수 있다.
http://blog.daum.net/pg365/250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 V2(다기능 버전)

키보드/마우스 매크로 프로그램은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을 자동화하기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순차적으로 입력되는 키보드나 마우스 입력을 기록해 두었다가 원하는 시점에 기록한 것을 실행함으로 단순한 반복작..

blog.daum.net

16.jwBrowsers - 멀티 윈도우 브라우저

이걸 어떻게 설명하지

브라우저는 브라우저인데.. 그리고 엄청 좋은 브라우저도 아닌데.. 특이한 점이 하나 있어서 계속 쓰게 된다.

그것은..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오직 한 개만 띄울 수 있는 인터넷 창을 동시에 여러 개 띄울 수 있다는 것.

이것을 이용하면.. 온라인 연수를 수강할 때 직렬 방식이 아니라, 병렬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17.반디집 - 압축 프로그램

일단 기업에서도 무료이고

예전에 이걸 처음 쓰게 된 계기는..

압축을 하고 푸는 과정에서 멀티코어를 제대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는 리뷰를 봤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금쯤은 대부분의 압축툴이 멀티코어를 다 잘 반영하지 않을까?하고 생각한다.

그리고 현재로서는 일단 손에 많이 익기도 익었을 뿐더러.. 기업에서도 무료이기 때문에 잘 사용하고 있다.
https://kr.bandisoft.com/

 

반디소프트

 

kr.bandisoft.com

 

18.doPDF

무엇이든 다 PDF로 만들어 준다.

물론 한글과컴퓨터에서도 한컴PDF라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통해서 가능한 기능이다.

그런데 내가 왜 이 프로그램을 쓰게 되었냐하면 한컴PDF의 경우에는 PDF로 만들 데이터의 양이 너무 클 경우에는 메모리 충돌 문제가 발생해서 제대로 처리를 못했기 때문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했던 것이다. 이 doPDF의 경우에는 무료이면서도 참 제 역할을 잘 해주었다. 가끔 아주 가끔 업데이트 창이 뜨기는 하지만,, 너무나도 고마운 프로그램이다.

19.MZK - MALWARE ZERO KIT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우연히 어떤 악성코드를 제거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다가 알게 된 프로그램이다. 네이버 카페를 시작으로 만들어졌다고 알고 있고, 나도 해당 네이버카페를 방문하여 이용했다. 그런데 지금은 따로 도메인을 차려 나갔고,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CMD 방식이며, 매우 강력하다. 가끔 한 번씩 해주면 정말 좋고 개운하다.
https://malzero.xyz/

 

Malware Zero -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등 각종 유해 프로그램에 의한 고통에서 해방되기 위해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malzero.xyz

20.구라제거기 - Active X 제거

매우 강력한 듯?

이름이 거칠기는 하지만.. 거친 만큼 Active X들을 잘 찾아서 제거해주는 녀석이다.
https://teus.me/622

 

구라 제거기[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 2.21 업데이트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새 버전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PC 뱅킹의 주적은 PC 뱅킹 프로그램이다. PC 뱅킹을 하고 나면 컴퓨터가 미친 듯이 느려지기 때문이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필두로 컴퓨터를 느려지..

teus.me

21.OBS Studio - 화면 녹화

https://obsproject.com/ko

 

Open Broadcaster Software | OBS

영상 녹화와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무료 및 공개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맥 혹은 리눅스 환경에서 빠르고 쉽게 방송 할 수 있습니다.

obsproject.com

인터넷 방송이나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하기 위해서 다운 받아서 사용해봤는데 인터페이스가 그렇게 엄청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세밀하게 이것저것을 아주 쉽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것 같다. 아주 깔끔하고 안정성도 높다는 생각이다. 오픈 소스에 비영리 무료 프로그램이라서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쏙 드는 점이다.

22.샤나 인코더(Shana Encode)

https://shana.pe.kr/shanaencoder_download

 

샤나인코더 최신 버전

 

shana.pe.kr

예전에 마지막으로 사용해봤던 인코더는 다음팟인코더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이제는 역사의 뒤안으로 사라지고.. 갑자기 인코더가 필요해서 찾아봤더니 최근의 대세는 카카오인코더 아니면 샤나인코더인 것 같다. 카카오인코더가 땡기긴 했지만, 좀 검색을 하다보니까 이 프로그램 안에는 가상화폐 모네로 채굴을 위한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다는 썰이 있길래.. (아니 뭐 악성코드까지는 아닌가? - 하지만 리소스를 잡아먹으면 악성코드 아닌가? 하지만 동의를 받았으니까?) 하여간 그래서 샤나 인코더로 선택을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