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니콘 D800 무선 릴리즈 SMDV RFN-4S 추천

by 통합메일 2019. 1. 12.
반응형

나는 니콘 DSLR을 애용한다. 그리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니콘 D800을 사용하다가 무선 릴리즈가 필요했다. 연애하고 결혼하면서 커플 사진을 찍을 때 무선 리모콘이 꼭 필요했던 덧이다. 그래서 무선 릴리즈를 알아보다가 찾아낸 것이 바로 이 SDMV RFN-4S라는 이름도 참 길고 긴 제품이다.

이전 모델의 경우애는 10핀 연결하고 수신부 본체를 핫슈에 끼우는 방식이었는데 내가 구매한 모델은 이렇게 그냥 10핀 쪽에 모든 체를 끼우는 방식이다. 그리고 이 방식이 훨씬 좋아보인다. 핫슈에 끼우는 방식은 아무래도 스피드라이트와 함께는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저 링을 굳아 다 돌리지 않더라도 꽤 제법 견고하게 장착이 된다. 채널관련해서 이런저런 설정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지만 사실 구입한 다음에 따로 뭔가 채널 설정을 해준 것은 없다. 그냥 쓰는거다 ㅋㅋ

이것은 리모콘이다. AAA 건전지 한 개가 들어가고 생각보다 수명은 긴 편이다. 반년에 한 개 정도로 생각하면 될 듯? 배터리 게이지가 없어서 정확하게 판단은 어렵다. 하지만 언제 엥꼬가 날지 모르니.여분의 건넌지를 챙겨다니면 좋다. 셀프 웨딩 사진 찍다가 리모콘 건전지 없어서 쌩쇼한 적이 있다.

수신 반경은 생각보다 길다. 50미터 정도까지도 된다고 생각한다. 85미리 렌즈 끼우고 사람 몸이 작게 보이는 거리까지 떨어져서 눌러봤는데도 수신이 됐다. 안테나가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정말 수신 거리가 길고.. 반셔터도 되고... 안 써봤지만 아마 벌브도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런 제품을 만들어줘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처음에는 7~8만원하는 가격에 약간 구입을 망설이가도 했지만 내 사진 생활을 전말 윤택하게 만들어줬다. 강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