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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정보

숙소 위생관리 가이드라인 및 자율점검표.PDF

by 통합메일 2021.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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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festay.visitkorea.or.kr/usr/custom/reference/referenceSelectDetail.kto

출처: 한국관광공사 산하 - 세이프스테이 자료실

 

KQ위생자율점검표.pdf
0.11MB

점검항목 점검주기 세부사항 프론트 청결 관리 수시 로비의 청결성 및 관리 상태 프론트 구비 관리 직원 개인위생 관리 상태 ( ) 월 ( ) 일 • 게시물 청결 여부 • 청소 도구 정돈 및 정기적 청결 상태 확인 • 데스크 상단 정리 정돈 및 청결 관리 • 프론트 안내 책자 보관함 주변 청결 및 관리 운영 • 손 소독제가 절반 이상 남아있는지 상태 • 로비 내부 청결 및 해충 유입 위험성 • 소독제가 충분히 묻은 천으로 닦는 방법으로 표면소독 실시 여부 • 적절한 개인보호구(보건용 마스크) 밀착 착용 여부 • 유니폼 / 신발 청결 여부 • 용모단정 여부 • 전화기, 메모지, 펜, 싸인 패드 등 구비 및 정리정돈 상태 • 손 씻기 및 기침예절 준수 안내문 게시 • 공용테이블 등 로비 비품류 파손상태 및 청결 여부 프론트 KQ 위생자율점검표 귀 업소의 위생관리 품질향상을 위해 주기적(월별)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악취, 오물 발생 여부 • 쓰레기 방치, 분리수거 여부 • 건물외관 해충 유입 및 서식 가능성 확인 • 출입문 주변 청결 및 운영 상태 • 간판 외부 청결 여부 • 출입문 해충 유입 및 서식 가능성 • 출입구 매트 주기적 청소 여부 분리수거장 운영 및 주변 청결성 건물외관 청결 및 운영 출입문 주변 청결 및 운영 건물외관 1일 1회 이상 KQ 위생자율점검표 귀 업소의 위생관리 품질향상을 위해 주기적(월별)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점검항목 점검주기 세부사항 ( ) 월 ( ) 일 퇴실 시 객실 바닥, 벽, 천장 관리 상태 • 청소 시 창문 개방 및 환기 여부 • 뚜껑이 있는 쓰레기통 비치 여부 • 적절한 개인보호구(방수성 장갑, 보건용 마스크) 밀착 착용 및 청소용품 준비 • 유니폼 / 신발 청결 여부 객실관리 직원 개인위생 관리 상태 • 용모단정 여부 • 책상, 의자, 침대, 옷장, TV, 화장대, 냉온수기, 전화기, 에어컨, 선풍기 등 청결 상태 • 컵, 빗, 드라이기, 화장품 등 청결 상태 • 객실내 차양 (커튼, 블라인드 등)의 청결 상태 • 냉장고 내외부 청결상태 • 방충망 청소, 청결상태 • 방충망 설치 및 파손여부 • 창문 파손 여부 • 악취, 오물, 이물 여부(머리카락 등) • 침구류 다림질 등 정리 상태 • 세척 및 악취, 오물, 이물, 배수 및 파손 여부 • 조리도구 청결 여부 • 주방기기 파손 여부 • 객실 내 조명 정상작동 여부 • 청소 시 창문 개방 및 환기 여부 • 배수구 악취발생 여부 확인 • 하수도 물막힘 등 확인 • 소독제 라벨에 표시된 제조사 사용법 준수 여부 침대 및 침구류 품질 / 청결관리 여부 객실 가구 등 설비물품 청결 관리 여부 창문(방충망)의 청결성 객실 취사시설의 청결상태 객실 조명 관리 세척 및 소독관리 적합성 (유효농도, 접촉시간) • 깨끗한 물로 적신 천으로 표면을 닦음 여부 • 소독제가 충분히 묻은 천으로 닦음 여부 • 물컵, 쇼파, 슬리퍼, 스위치, 리모컨 등 세척 및 소독 관리, 손잡이, 문고리, 팔걸이, 콘센트 등 세척 및 소독 관리 여부 • 소독 업무 종료 시 재사용 가능한 도구는 소독한 후 건조 보관 여부 확인 • 소독 전, 눈에 보이는 오염된 표면을 물과 세제(또는 비누)로 청소 여부 KQ 위생자율점검표 귀 업소의 위생관리 품질향상을 위해 주기적(월별)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점검항목 세부사항 ( ) 월 ( ) 일 퇴실 시 욕실 내 설비 (욕조, 샤워부스, 샤워기, 세면대 등)의 욕실 / 화장실 청결성 • 변기, 욕조, 세면대 등 청결 상태 확인 • 욕실 / 화장실 바닥, 벽, 천장 청결 및 청소 관리 상태 확인 • 욕실 / 화장실 수세시설 파손여부 • 누수, 물막힘 여부 • 욕실 거울 파손 여부 • 하수도 물막힘 등 확인 • 공용 사용 물건(출입문 손잡이 등) 소독 여부 • 화장실 내 양치용 물컵 청결 • 비누, 샴푸, 린스, 바디워시 구비 여부 • 변기 커버 닫힘 및 청결 • 수건 구비 및 청결 상태 • 배수구 악취발생 여부 확인 • 화장실 내 조명 정상작동 여부 • 손 소독제가 절반 이상 남아있는지 상태 욕실 내 구비물품 (세면도구 및 샤워 용품)의 청결성 세척 및 소독관리 적합성 욕실 조명관리 • 통로 주변 청결 및 관리 운영 여부 • 통로 내 해충 침입 유입 및 서식 가능성 • 출입문 입구 주변 청결 및 운영 상태 • 소독제가 충분히 묻은 천으로 엘리베이터 버튼 표면소독 • 린넨실 청결 상태 • 세탁물 / 비세탁물 구분 여부 • 청소 진행 후 세척 / 소독 후 건조 보관 여부의 적합성 • 방충망 설치 및 파손, 청소 관리 운영 • 객실용, 건물 내 / 외부용 구분(빗자루, 행주, 걸레 등) 계단 및 복도통로 등 의 청결 및 운영 여부 엘리베이터 청결관리 부대시설 1일 1회 이상 점검주기 린넨실 청결관리 상태 청소도구 청결관리 상태 공용 주방(조식서비 스 제공 시설) 관리 환기시설(환기구, 창문 등) 유지 운영 • 복도 내 조명 정상작동 여부 • 세척 및 악취, 오물, 이물, 배수 및 파손 여부 • 조리도구 청결 여부 • 주방기기 파손 여부 • 사업장 내외부 조명 상태 • 점등 여부 • 조명 주변 청결 상태(거미줄, 해충 등) 조명관리 상태 복도 조명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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