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기록

농협 인터넷뱅킹 타행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내보내기 할 때 비밀번호 오류 반복 해결

by 통합메일 2022. 3. 16.
반응형

제가 겪은 문제는 아니지만, 제가 해결을 해주었기에 후기를 작성합니다.

 

주변인이 거래하는 주 거래 은행은 우리은행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농협을 사용하고 있고,

그에 따라서 농협 인터넷 뱅킹도 꽤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주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이다보니까 금융기관용 공동인증서는 우리은행 것을 사용하고 있고, 농협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는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타행 인증서로 등록해서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나름 지금까지 그렇게 잘 이용해왔습니다만, 문제는 이번에 우리 은행 인증서를 갱신하고 그것을 다시 농협 인터넷 뱅킹에 타행 인증서로 등록하는 과정까지는 잘 되었습니다만, 그것을 다시 스마트폰으로 내보내는 작업에서 계속 오류가 나고 있었습니다.

 

정확히 어디에서 어떻게 문제가 발생했냐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에서 16자리 보안번호 입력까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가장 마지막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인증서 비밀번호를 스마트폰에서 입력하는 그 단계에서 에러가 납니다.

 

옆에서 지켜보고 있자하니.. 저건 정말 마지막 단계에서의 오류라고 할 수 있는 거라서.. 뭔가 은행 쪽이나 서버 쪽의 문제로 보이지는 않았기에.. 그러면 그냥 우리은행 쪽으로 가서 비밀번호 자체를 바꿔서 처음부터 다시 진행을 해보도록 했더니 문제가 해결됐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