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로컬 맛집. 수곡동 연탄불에 모든 것을: 두툼한 목살 후기-13,000원, 맛집의 친절도
이번에 찾은 맛집은 청주시 수곡1동에 위치한 '연탄불에 모든 것을'이라는 고깃집입니다.
5시가 좀 안 되는 시간에 모여서 들어갔더니 아직 개시 전이라 출입구 쪽에서 몇 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나름대로 체계가 꽉 잡힌 가게인지라 미리 들어가거나 할 수는 없더라고요. 시간 되니까 사장님께서 QR오픈하시면서 QR등록하고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수곡동 시장 골목 깊숙히 자리 잡고 있는 가게인데요. 몇 년 전부터 입소문이 나면서 이제는 청주의 맛집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지요. 깊이 있다보니까 정말 지역 주민들만 알고 찾아오는 로컬 맛집이지요. 시간이 지나고 건물을 증개축했는데도 테이블 수를 무리하게 늘리지 않는 모습에서 뭔가 초심을 잘 유지하시는 건가 하는 생각도 많이 들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참 맛집이라 그런지 아름다운 분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찾았을 때는 시국이 시국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고기의 질은 정말 좋습니다. 카카오맵 후기 중에서 목살이라는 게 이렇게 맛있는 줄을 처음 알았다는 후기도 있는데 저도 예전에 처음 왔을 때는 비슷한 감동을 경험하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먹는 목살 정말 맛있더라고요.
다만 예나 지금이나 서비스 친절도는 조금 아쉬움이 있는 것도 같습니다. 맛집이라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러신 건지 모르겠지만, 전반적으로 엄청나게 친절하다는 생각은 별로 안 들고요^^ 뭐 고급 음식점도 아니니까요 ㅠㅠ 그렇다고 뭐 엄청 불친절하신 것도 아닙니다.
가성비는 그냥그냥 적당합니다. 술 드시고 후식 라면(4,000원) 먹고 하면.. 1인당 2.5만원 정도는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성비를 추구하려면 수곡2동 왕소금 구이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