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삼성 모니터 HDMI 연결 안 되고 먹통일 때 해결 후기

by 통합메일 2023. 2. 25.
반응형

업무 인수 인계를 다 하고 사무실을 떠났다가 잠깐 들렀는데

후임자께서 모니터가 고장났냐고 물어오셨다.

 

분명히 얼마 전까지만해도 잘 사용하던 모니터였기 때문에 무슨 말인가 했다.

처음에는 인터넷이 안 된다는 말인가 싶어서 인터넷 선을 꼽고 있으니까

아니란다 HDMI 얘기를 하는 거 보니까 모니터다.

 

내가 모니터 암을 사용하다가 이제 자리를 치우면서 전동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모니터암을 해체하고 다시 원래의 스탠드에 끼워두었는데 그 과정에서 뭔가가 잘못되었나 생각하시는 것 같았다.

 

그럴리가....

 

베사홀에 끼워져 있던 나사 몇 개 풀어낸 것 뿐인데.. 모니터 암 작업을 했다고 뭔가 문제가 생길리 만무했다.

 

그래서 테스트 해보려고 내 노트북을 끼워봤는데 정말 모니터 연결이 안 되는 게 아닌가? 헐

 

당시에 좀 바쁜 일이 있어서 일단 그것부터 처리하고 나중에 차근차근 차분히 다시 들여다 보았더니

 

HDMI 포트 설정에 문제가 있었다.

 

대체 어쩌다 HDMI 포트가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간 바뀌어 있었다.

 

그래서 모니터 세팅에 들어가서 HDMI 포트를 제대로 맞춰주니까 정상적으로 동작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