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인터넷

설치 프로그램에서 초기화를 실패했습니다. 문제를 확인하려면 adobe 지원 관리자를 다운로드하십시오(다 실패하고 결국 포맷함)

by 통합메일 2021. 7. 26.
반응형

상황은 이렇다.

 

기존에 직장에서 발급해준 Adobe License가 있는데 이게 기한이 없다고 생각하고 얼른 덥썩 물어서 설치했다. Adobe Collection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거의 모든 어도비 프로그램들이 다 들어있는 파일이었는데.. 프리미어.. 포토샵.. 라이트룸 등 아주 마음대로 깔았다. 그런데 나중에 이게.. 라이센스 기한이 만료되면서 사단이 났다. 기껏 깔아놓은 프로그램들이 사용 불가가 되어버린 것이다. 젠장. 그래서 삭제하고 이전에 쓰던 버전으로 돌아가려고 하니까 문제가 생겼다.

일단 가장 먼저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Adoe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이용해서 어도비 프로그램들을 삭제해보는 것이다.

결국에는 clean all까지 갔는데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안 된다. 재부팅 해도 안 된다.

 

C:\사용자\폴더에서 everything으로 adobe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찜찜한 것들 다 삭제함.

그러면 어떻게 될까?

 

그래도 안 된다 ㅋㅋ

너 대단한데?

 

ㅎㅎㅎㅎㅎㅎㅎ

결국 포맷하기로 함.

할 수 있는 걸 다 해 본 듯..

Adobe Creative Cloud remove tool도 써보고..

기존에 깔려있던 Adobe 관련 프로그램들도 다 삭제해봤다.

의심해보기로는 Adobe lightroom classic이 이상하게 설치되어 제대로 삭제되지 않는 게 심각한 문제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되기는 하지만.. 아아 모르겠다. 안 그래도 얼마 전에 포맷의 충동을 느꼈던 김에 그냥 포맷 고고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