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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캐슬에 삽니다.
그래서인지 보일러도 롯데보일러입니다.
몇 년 전부터 보일러 단말기에 이따금씩 P4에러가 떴습니다.
수리를 한 번 했습니다.
물통 교환이었던 것 같습니다.
얼마 간의 시간이 지나고 또 P4 에러가 떴습니다.
이제는 보일러 콘센트를 뺐다가 끼우면 급한대로 다시 사용할 수 있다는 요령을 알고 있기에 크게 당황하지는 않습니다. 겨울을 지내면서 문제가 생기는 느낌입니다.
다시 AS를 요청했습니다. 토요일 밖에 시간이 안 되서 토요일로 겨우 시간을 잡았습니다.
아무래도 아마도 빨간색 표시한 물통이 문제일 거라고 진단하십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까 왼쪽에 있는 동관도 의심스럽다고 하셨습니다.
자세히 보니까 물이 흐른 흔적이 있기는 하더군요
물통을 수리하는 건 6.5만원인데
동관을 수리하는 건 30만원.. 그냥 보일러를 교체해야 하는 수준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오늘까지는 그냥 물통 교체를 시도하고
그래도 또 문제가 생긴다면 그떄는 동관 교체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수리는 생각보다 금방 끝났습니다. 10분? 정도 밖에 안 걸렸습니다.
신기하네요. 물통을 교체한 것도 아니고 뭘 어떻게 수리하신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여간 굉장히 금방 끝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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