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44

구글 지도 타임라인(구글 위치 기록 로그) 확인 방법(한국IP차단, 아이피 우회접속 VPN 사용) 예전에는 구글 지도에서 제공하는 구글 위치 기록 서비스를 요긴하게 사용하곤 했다. 원리는 간단하다. 내가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이 계속 나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그 로그가 쌓이면 구글은 그 정보를 기록해두었다가 지도 상에 표시해주는 것이다. 술 마시고 필름이 끊기거나, 어떤 특정일에 내가 어디에 갔는지 무엇을 했는지 기억을 되살릴 때 아주 유용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꽤 됐다.) 이 서비스에 접속이 안 되는 게 아닌가? 처음에는 이 서비스의 제공이 종료되었는가 하고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약간의 검색을 해 본 결과 클리앙 사람들의 말이, 한국IP의 접속을 막은 것 같다는 것. (그런데 어떤 아이피는 또 접속이 되는 모양이다.) 분명히 구글 고객센터 매뉴얼에는 된다고 해놓고는 막아놓은 걸 보면 약간.. 2018. 10. 31.
아이러브허브(Iloveherb) 발찜질팩 고급형 구매 후기 아내가 겨울이 찾아오니까 잘 때마다 발이 시렵다고 하소연을 해서 급히 검색하여 찾아낸 아이러브허브 발찜질팩 고급형이다. 배송은 매우 빨랐다. 다음날 바로 도착을 했다. 요새 좀 바쁘게 살았더니 당일 온 것 같은 착각마저 든다. 받아본 느낌은 1.꽤 크다 2.꽤 묵직하다 3.포장을 뜯자마자 풍겨오는 엄청난 향기 향기만으로도 꽤 만족을 한 듯 역시 값나가는 거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무기를 뿌려서 밸크로 노출되지 않게 한 2분 정도 돌리라는 것 같다. 주의사항이 꼼꼼히 적혀있다. 양말을 신고 착용할 것. 저온화상에 주의할 것. 물을 많이 뿌릴 수록 뜨겁고 오래 지속된다고 한다. 원리가 무엇일까? 전자레인지가 수분을 진동시켜 열을 내서 그런가? 주섬주섬 신어본다. 신어보니 상당히 귀엽다. 뭔가 더욱더.. 2018. 10. 30.
충청북도 문의면 남계리 493 저수지(두만지) 사진 찍기 좋은 곳 충청북도 문의면 남계리 493에 가면 예전부터 두만지라고 불리는 저수지가 있다. 여기에는 물 속으로 자라난 큰 나무가 있어서 볕 좋을 때 사진을 찍으면 정말 잘 나온다. 폰카로 찍었는데도 꽤 분위기가 살아나는 곳이다. 그런데 이름이 좀 이상하다. 쥬만지도 아니고 웬 두만지? ㅎ_ㅎ;;; 예전에는 SLR 클럽 같은 웹사이트가 정말 흥했고, 사진 찍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요새는 좀 더 익스트림한 쪽으로 취미들이 발전을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확실히 이제 카메라를 메고 다니는 사람들 보기가 쉽지 않다. 그렇군 역시 큰 유행이었군. 2018. 10. 30.
비 오는 날의 김치전과 서울 장수 막걸리 비 오는 날의.전을 위하서 밀가루와 부침가루를 샀다. 호박도 썰어넣고 김치 썬것이 메인이다. 맛있었다 참으로 2018. 10. 28.
반응형